숏폼 콘텐츠 시대, 살아남는 1가지 비법: 3D 캐릭터

움직이는 3D 캐릭터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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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 07, 2024
숏폼 콘텐츠 시대, 살아남는 1가지 비법: 3D 캐릭터

“우리 회사 홍보는 어떻게 하지?”

“숏폼이 대세라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

“영상 제작을 하려는데 막막하네 좋은 방법 없을까?”

위와 같은 의문이 드셨다면,

영상 제작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파트너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10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을 만든 제작팀과

순수 미술을 전공한, 7년차 모델러가 함께하는

언젠가 onzenga입니다.

숏폼 콘텐츠의 매력

숏폼 콘텐츠는 짧은 시간 내에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나 혹은 내 회사의 존재를 알리는 데 아주 매력적인 도구입니다.

그렇기에 마케팅, 영업에서는 ‘필수적’이라고 말하는 전문가도 많죠.

하지만, 이런 숏폼 콘텐츠 제작은 도전 과제가 따릅니다.

특히 회사가 운영하는 계정이라면,

조회수에 집중하면 안 됩니다.

그럼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회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계정은

숏폼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존재를 고객에게 알리고,

잠재 고객과 친밀도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둬야 합니다.

내 존재를 어필하고, 잠재 고객과 친밀도를 높이는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언젠가 onzenga"가 제시합니다.

캐릭터, 시각적 존재의 힘

친밀감을 쌓기 위해서는, 친밀감을 쌓을 시각적 대상이 필요합니다.

음성만 나오는 콘텐츠, 제품만 나오는 콘텐츠는 사람들과 친밀감을 쌓기 어렵습니다.

아 그 회사! 하고 떠올렸을 때,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기 때문이죠.

사람들은 글이나 음성보다 이미지에 더 큰 반응을 보이며, 시각적 콘텐츠는 더 오래 기억에 남는 다는 사실은 공공연한 심리학 법칙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등장하면 어떨까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기업을 대표하는 이미지는 일관되어야 합니다.

기업을 대표하는 사람이자, 항상성을 유지하고 퇴사하지 않을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 기업의 대표가 될 수 있겠죠.

기업의 직원이나, 배우를 고용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해당 직원이 퇴사하거나 배우가 재계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난감해 질 겁니다.

한 번 대중들과 애착관계를 형성한 존재의 부재를 메꾸기는 정말 어렵기 때문이죠.

그러니 기업의 대표가 소셜 미디어에 지속적으로 등장해 콘텐츠를 리드해가면 좋겠지만,

대표의 이미지에 따라 제작 할 수 있는

콘텐츠의 스펙트럼이 줄어드는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안 그래도 할 일 많은 대표들에게 과도한 업무가 부여되고,

공동체가 나아가는 방향이 흔들릴 수도 있다는 점도 쉽게 예상되는 문제구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이, 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기업 삼쩜삼의 캐릭터 '도니'

YTN의 캐릭터 '쥐니어스'

동아사이언스의 캐릭터 '파비'

캐릭터를 통해 기업의 대표 이미지를 만들어 브랜딩을 강화하고,

캐릭터에 움직임을 줘서 생동감 있게 표현하면, 시청자들은 그 회사에 더 깊은 인상을 받게 됩니다.

캐릭터는 단순한 그림이 아닌,

브랜드와 메시지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강력한 도구가 되는 겁니다.

이제 생각해 볼 지점은

2D 캐릭터를 제작할 것이냐, 3D 캐릭터를 제작할 것이냐 하는 문제입니다.

2D 캐릭터도 이미지 포스트에서는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멈춰있는 2D 캐릭터는 상호 소통이 불가능하다는 느낌을 주기 쉽습니다.

모션 캡쳐가 가능한 3D 캐릭터는 움직이기 때문에,

상호 소통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인상을 줍니다.

즉 기업이 최우선으로 목표하는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친밀감을 올리는 데에 아주 특강점이 있는 거죠.

심지어 움직이는 3D 캐릭터를 캡쳐만 하면,

그 즉시 바로 이미지 포스트에서 활용 가능한, 2D 이미지가 됩니다.

계속 그려내야 하는 2D 캐릭터와 달리,

3D 캐릭터는 그 즉시 무한으로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거죠.

굳이 3D 캐릭터를 제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제작하실 계획이라면

3D 캐릭터는 아주 경제적이고 강력한 도구가 되어줄 겁니다.

그럼 어디서 3D 캐릭터를 만들면 좋을까요?

캐릭터 제작 업체를 찾을 때는 4가지 포인트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3D 캐릭터 제작 업체 체크 리스트 4가지

  1. 표정 정확도를 중점적으로 연구했는가

  2.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가

  3. 검증된 사례가 있는가

  4. 신뢰도 있는 제작 팀이 운영하는가

1. 표정 정확도를 중점적으로 연구했는가?

표정 정확도가 높지 않은 캐릭터를 만들 바에는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캐릭터의 표정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시청자는 이탈합니다.

거슬리는 것을 보느니, 보지 않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이죠.

그러니 모션 캡쳐 3D 캐릭터를 만드실 때는

표정 정확도가 높은지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입모양이 정말 중요합니다.

표정 정확도에 대해 얼마나 연구했느냐는 바로 이 입모양에서 나뉩니다.

눈을 깜빡이는 캐릭터는 만들기 쉽습니다.

어려운 것은 입모양의 정확도가 얼마나 높냐는 것이죠.

onzenga는 입모양 정확도를 중점으로 연구해

3D 캐릭터를 제작하고,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표정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의 얼굴을 토대로 영점을 맞추는 기능을 개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3D 제작을 위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해당 캐릭터를 제작하는 팀이 얼마나 높은 수준의 입모양을 구현해 낼 수 있는가 입니다.

2. 프로그램을 제공하는가?

3D 캐릭터를 제작해도 프로그램이 없으면, 즉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얼마나 안정적이고 잘 만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인가를 확인하세요.

3D 캐릭터를 제작하면 파일 하나만 받으실 겁니다.

파일 하나만 들고 어리둥절하게 되는 거죠.

움직이는 3D 캐릭터를 만드려면 최소 3명의 사람이 필요합니다.

  1. 모델러 (캐릭터를 만드는 사람)

  2. 애니메이터 (캐릭터를 움직이는 사람)

  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움직이는 캐릭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 할 사람)

세 명의 사람을 고용해야 하다니..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을 찾고, 고용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도 계속 해야합니다. 운영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을 겁니다.

보통 3D 캐릭터를 제작한다고 하면, 모델러만 구해서 3D 캐릭터 만들면 되겠네 생각하시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거죠.

그러니, 캐릭터 제작 업체를 찾으실 때는

3D 캐릭터를 직접 움직이고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언젠가 onzenga”에서는 “언젠가 커넥트” 프로그램이라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핸드폰 어플로 얼굴을 인식하고, PC 프로그램으로 전송하여 3D 캐릭터가 여러분의 표정과 움직임을 그대로 따라하도록 합니다.

언젠가 커넥트의 주요 기능

  • 실시간 얼굴 인식: 핸드폰 어플로 얼굴을 인식하고, 모든 표정과 움직임을 3D 캐릭터로 구현합니다.

  •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 수백 개의 아이템을 통해 캐릭터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 콘텐츠 제작의 용이성: 숏폼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검증된 사례가 있는가?

이 부분은 간단합니다.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어느정도 입지를 갖춘 소비자가 해당 업체를 선택한 실제 사례가 있는지 파악하시면 됩니다.

“언젠가”는 중앙일보, YTN과 같은 주요 언론사부터, 사기업, 대형 유튜버까지

이미 본인의 분야에서 어느정도 입지를 갖춘 소비자가 선택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솔루션입니다.

4. 신뢰도 있는 제작팀이 운영하는가?

무엇이 중요한 지 알지 못하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캐릭터 제작 업체를 선택하실 때는,

그들이 낸 결과물을 보고

해당 업체가 무엇이 중요한 지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지 판단하셔야 합니다.

언젠가는 콘텐츠 제작자의 시선에서 고객이 무엇이 필요한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자가 필요한 필수 기능을 언젠가 커넥트에 녹여냈습니다.

  1. 크로마키

  2. 멀티 카메라

  3. 기즈모 비활성화

  4. 혀 비활성화

또한 마감 기한을 정확히 지키고,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듣고 반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안심할 수 있는 7단계 제작 과정

  1. 디자인 파악: 고객의 요구 사항과 디자인을 면밀히 분석합니다.

  2. 계약: 계약을 체결하고 세부 사항을 확정합니다.

  3. 제작 시작: 본격적으로 캐릭터 제작을 시작합니다.

  4. 1차 피드백: 중간 결과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습니다.

  5. 수정 반영: 1차 피드백을 반영하여 수정합니다.

  6. 2차 피드백: 수정된 결과물을 다시 고객에게 제공하고 최종 피드백을 받습니다.

  7. 완료 및 최종 수정: 모든 피드백을 반영하여 최종 완성품을 제출하고 필요한 경우 한 번 더 최종 수정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은 7년 경력의 모델러와 100만 구독자 채널을 운영했던 PD가 총괄하고 검수하여, 여러분께서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결과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업체 선정은 항상 피곤합니다.

피곤이 유발되는 이유는 “일을 제대로 할까..?”하는 신뢰도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언젠가는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고객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작업 과정을 세밀히 공유하고

친밀한 소통

그리고 뛰어난 전문성을 보장합니다.

체계적인 제작 과정과 전문가 팀의 노하우를 통해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하는 결과물을 제공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언젠가 onzenga"와 함께,

여러분의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보세요.

[채널톡 상담하기]

위의 채널톡 버튼을 통해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언젠가를 현재로

언젠가 onzen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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